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JAVA

java : JRE와 JDK의 구분을 정확히 해주는 그림

아래 그림에 보면 JRE에는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컴파일러(JVM)이 자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결국 JRE가 있어야만 java 프로그램들이 실행되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죠.
위로는 라이브러리들과 플러그인 툴킷같은게 있는데, 모두 작성하기엔 지금 시간이 좀 그래서 후에 수정하겠습니다~

그리고 JDK가 JRE를 포함하고 있는 모습인데요,
여기에서 보면 javac가 눈에 띄네요. 결국 java파일을 컴파일하는데에 필요한 것은 JRE에는 없고 JDK에 있네요.
처음 자바를 배울 때 JDK를 설치하라는 것은. 이 이유입니다. ㅎㅎ;;
집에 컴퓨터에 java가 설치되어있어도 javac 명령어를 아무리 타이핑해도 이상한 문구 그만 날리라는 메시지밖에
못받았던 이유는 요기에 있네요~

(물론;;; 환경설정을 안잡아줘서 등의 여러 이슈들도 있죠^^;;;)

JRE와 JDK의 차이점을 정확히 알려주는 고마운 그림이네요 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