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android

android : multiple custom scheme

   
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
    

위에 보시면 알 수 있듯이,

하나의 intent 에서는 2개의 data 를 가질 수 있습니다.

이를 몰라 같은 intent를 data만 달리 2개를 설정해놓고 종일 헤메었다지요...


위처럼하면 하나의 activity 에서는 2개의 커스텀 스키마를 가질 수 있습니다.

보통 쓸 일이 없으실텐데요. (호스트, 파라미터 등 분기 요소가 많으니)

저같은 경우엔 카카오SDK가 필요했는데 몇몇 기능중에는

카카오 개발자에 등록된 app id에 의존하고 이 app id가 scheme를 따로이 가지더군요.


그래서 위와 같이 해결을 하였습니다.


(아 안드로이드 어렵네요... 겔로그 하나 만들어보고 수년만에 만져보는데 멘붕데이의 연속 ㅎㅎ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