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관심사/이슈

바이럴 마케팅의 성공사례 : 하이네켄

바이럴 마케팅(virus marketing)
이는 정보의 수용자들이 스스로 온라인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벌이게 하는 기법.
-wiki pedia-

트위터를 하던 중 무심코 클릭해 들어간 유튜브에서의 영상은 과장 좀 보태어 쏘우를 능가하는 반전이었습니다.





처음 영상을 접했을 때 이미 감이 좀 왔으나 만약 실제 당사자인 경우라면?
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을 것입니다.

실제 이 마케팅공연(?)이 끝난 후 여러 전통미디어들을 통해 엄청난 노출(잠정집계 1천여만)이 이루어졌으며
또한 이내 인터넷의 수많은 개인미디어를 통해 삽시간에 전통미디어에 버금가는 노출을 이루어 냈습니다.
(하지만, 개인미디어의 특성상 이 노출은 꾸준히 지금 이 시간에도 이루어지고 있죠.
 오늘 유튜브를 통해 접한 저를 포함하여 저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노출당하고 있는 당신을 포함해서요^^)

영상에서는 레알마드리드와 밀란과의 경기이지만 이제 곧 남아공월드컵.
하이네켄의 광고는 언제나 그들의 맥주맛만큼 탁월하네요!!! :-)


아 오늘은 하이네켄 한캔 하고 자야겠습니다. 그래야 이 더위를 좀 삭히고 들뜬 맘을 달랠 수 있겠어요!!!